전질벽 성형술

방광 및 요도와 접해 있는 질 벽을 수술하는 방법입니다. 대표적으로 골반근육이 약해져 요도 방광이 질쪽으로 튀어나와 배뇨에 영향을 미치거나 성기능 장애의 원인이 될 때 시행하게 됩니다.

이 경우 만약 요실금이 기존에 있었던 환자는 수술 후 요실금이 심해질 수 있고 요실금이 없던 환자가 요실금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전문가에게 정확한 검사를 받고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.

조직이식 질형술

골반 및 골반근육의 지지구조가 심하게 망가지지 않아서 질 이완은 심하지 않은 환자 중 부부관계시 압박되는 느낌이( 육체적 친밀도 ) 적은 환자나 질 축소 수술을 시행한 후에도 압박 또는 마찰되는 느낌이 적은 경우에 정확한 검사 후 시행할 수 있습니다.

질 점막을 절제하지 않고 질 점막 밑에 조직을 이식하므로 시행 후 통증이 적으며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.

질 재건

없는 질을 만들어주는 수술은 암으로 질을 제거한 환자로 최소 2년 이상 재발의 증거가 없을 때, 선천적 또는 간성(중성)질환으로 질이 없을 때, 드물게는 남성이 여성으로 되고자 할 때 질을 만들어 주는 것을 말하는데 상황에 따라 다양한 수술방법이 있습니다.

반음양에 의한 성기 결핍 수술

남성도 아니고 여성도 아닌 비정상적인 성기 구조를 가지고 태어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 경우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기능적인 성기를 만들어 주게 됩니다.

골반 재건 클리닉

골반수술을 한 여성이 알아야 할 비뇨기과적 문제

골반수술 특히 자궁암으로 근치적자궁적출술을 하거나 직장 질환이 있어 수술을 하는 경우 골반의 신경 및 혈관 손상이 어쩔 수 없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  • 골반근육으로 가는 신경이나 혈관이 손상되면 골반근육 약화에 의해 복압성 요실금이나 과민성 방광이 생길 수 있고 근육인성 여성 성기능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.
  • 방광이나 요도로 가는 신경 및 혈관의 손상은 신경인성방광에 의한 배뇨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• 음핵이나 성기 쪽으로 가는 신경이나 혈관이 손상을 입으면 음핵이나 성기의 감각 장애나 성 흥분 시 혈액이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여 윤활액 분비가 적어져 성교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 또 특정 체위에서 자극하는 부위가 있어 성교통증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.
  • 난소를 양쪽 다 제거하는 경우는 인위적인 폐경이 오게 되므로 반드시 적절한 호르몬 치료를 받아야 하고 호르몬 치료를 해도 성기능의 문제가 있다면 적절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.

그러므로 골반 수술 후 배뇨현상이나 성생활의 변화가 있는 여성은 즉시 전문가의 상담받도록 해야 합니다.

음핵 성형
소음순 성형
레이저 질성형
대음순 성형
M-Spot 레이저 질 타이트닝
G-Spot 성형

의료진 소개

-e1560690653169.png
김경희
대표원장
LJK_92901111.jpg
채지윤
원장
.png
이경
원장
ENG
CHN
JPN
RUS